BEHIND NOTE
공존의 생각과 프로젝트에 담긴
숨은 이야기를 기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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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폴멘터리 2025.05.16
우루루 광교점
캐주얼 중식당이 만들어지는 과정

경기도 광교에 위치한 중식당 ‘우루루 광교점’의 공간 기획 과정을 소개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수원 인계점에 이어 클라이언트와 두 번째로 함께한 작업이었습니다. 처음 만난 인계점 프로젝트에서부터 ‘우루루’는 전형적인 중식당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캐주얼 중식당 브랜드로서의 방향성을 새롭게 설정하기 시작했고, 기존 브랜드 한계점을 넘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광교점은 그 연장선에서,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욱 확장하고 완성도 있게 구현한 공간 프로젝트입니다. 유튜브: 공지온의 오프라인그라운드
조회 45
작성일 2025-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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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폴멘터리 2025.05.16
서령
서령은 어떻게 기획했을까?

서울 중구에 위치한 평양냉면 전문점 ‘서령’의 공간 기획 과정을 소개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강화도에서 평양냉면집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클라이언트가 서울로 진출하며, 그 첫 매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함께하게 된 작업이었습니다. 서령은 100% 순메밀로 만든 면과 깊은 내공이 담긴 육수를 바탕으로 이미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서울이라는 새로운 무대에서는 단순한 맛집을 넘어,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에 우리는 ‘서령’이 가진 헤리티지와 중년 부부 창업자의 꿈을 공간 속에 자연스럽고 단정하게 녹여내고자 했습니다. 단순한 식당을 넘어, 한 그릇의 냉면에 깃든 이야기가 공간 안에서도 고스란히 느껴지도록 기획한 프로젝트입니다.유튜브: 공지온의 오프라인그라운드
조회 36
작성일 2025-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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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폴멘터리 2025.05.16
토지
대형 베이커리 카페, 그 기획의 과정

경기도 평택 칠괴에 위치한 베이커리&브런치 카페 ‘토지’의 공간 기획 과정을 소개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F&B 업계에 첫 도전하는 클라이언트와 함께 만든 300평 규모의 대형 카페로, 경쟁이 치열한 대형 베이커리 카페 시장 속에서 차별화된 콘셉트와 고객 경험을 설계한 작업이었습니다. 토지는 트렌드를 따르기보다는 본질적인 고객 니즈에 집중한 공간입니다. ‘쉼’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에 두고, 마치 리조트에서 여유를 즐기듯 일상 속에서 진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계획했습니다. 컨셉보다 본질에 집중한 이 대형 카페는, 공간 그 자체가 방문 목적이 되는 장소를 목표로 기획한 프로젝트입니다.유튜브: 공지온의 오프라인그라운드
조회 37
작성일 2025-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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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폴멘터리 2025.05.16
온점
프리미엄 고기집, 그 기획의 과정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프리미엄 숯불구이 전문점 ‘온점’의 공간 기획 과정을 소개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4년 전 인연을 맺은 클라이언트가 처음으로 직접 만든 브랜드로, 대형 오피스 상권에 어울리는 정제된 고깃집을 지향하며 함께하게 된 작업이었습니다. ‘온점’은 을지로 직장인 상권에서 다른 고깃집과 대비되는 새로운 방향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오랜 노포가 밀집한 지역 특성 속에서, 브랜드가 선택받기 위한 명확한 이유를 고민했고, 결과적으로 ‘온점’은 ‘오너다움’이 공간 전반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프로젝트였습니다.  유튜브: 공지온의 오프라인그라운드
조회 25
작성일 2025-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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